시바견 깜이 충격의 슬개골 탈구 진단

시바견 블랙탄 깜이

충격의 슬개골 탈구 진단.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깜이 소식 전합니다.

저번 깜이 생일 포스팅에 한쪽 다리를 들면서 걷는다는 이야기를 했는데요

증상이 오래 가서 동물병원에 데려 갔는데 슬개골 탈구 진단을 받았네요.. 

소형견에서 주로 나타나는 증세라 전혀 생각하지 않았는데

이 날 상당히 충격을 받았습니다.

초보 견주다보니 깜이가 집에서 자주 미끄러지는 환경을 개선하지 못한 점도 있었구요..

.


외과쪽으로 가장 괜찮다는 병원을 찾아 한 시간을 달려갔습니다.

깜이의 엑스레이 사진입니다.

마지막 사진 보시면 다리와 다리 사이를 연결하는 곳에 타원형의 뼈가 있는데 이게 슬개골이라고 하네요.

오른쪽 다리를 절기에 오른쪽 다리가 심각한줄 알았는데 왼쪽 다리의 슬개골 탈구가 먼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정리하자면

왼쪽이 2기에서 3기 사이 오른쪽은 1기에서 2기 사이라고 진단 받았습니다.

슬개골 탈구는 수술과 약물치료가 있는데 고심 끝에 뛰어 놀기를 좋아하는 깜이에게는

수술은 최후의 수단으로 생각하기로 마음 먹고 약물 치료 및 행동 교정으로 상태를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내가 슬개골 탈구라니!!

깜이야 당분간은 약도 잘 먹고 그러자~

집이 미끄럽지 않게 구석구석 매트와 카펫도 깔아줄게!

진단을 받은 건 3주 전이지만 포스팅이 많이 늦었습니다.

앞으로는 깜이 소식과 함께 강아지 슬개골 탈구에 유용한 정보도 함께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슬개골 탈구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이 계시면 좋은 정보 공유도 부탁 드립니다.

시바견 깜이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